김포공항 일대 초대형 북합시설로 개발

김포공항 일대 초대형 북합시설로 개발

서울시 강서구 김포공항 일대의 주차장 부지를 포함아여 삼성 코엑스몰 18만평 두배 규모인 약33만평 규모로 개발을 할 예정입니다. 총 사업비의 금액은 약 3조원이 투입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건물의 크기는 지하 5층 지상 5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며 3기 신도시를 잇는 부천대장 인천 계양등을 연계하는 광역급행버스 및 시외버스 환승장도 구축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주차장 약 4천여대를 수용할수 있었는데 전면 지하화되면 약 1만여대로 주차지설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토 교통부에서 현재 협으중인 내용으로서 이번 개발에는 국내선 주차장부터 메이필드 호텔 앞까지의 부지에 조성될 예정입니다. 토지는 모두 한국 공항 공사가 소유한 땅으로서 토지주와의 합의는 필요치 않으며 확정시 신속한 착공이 가능합니다.

사업지 바로 인근인 지하철 9호선 송정역 인근과 노후 저층 주거지를 연계하여 개발하는 방안도 추진중인데 서울시에서는 21년도와 22년 기초설계 예산을 확보 했습니다.

일정은 23년도 상반기 착공해서 28년도 완공을 하는게 목표입니다. 기존의 주차장 대체 부지 마련과 함께 지하공사 일정에 의하여 준공시기는 다소 늦추어 질 수오 있지만 최대한 2030년 까지는 사업을 마무리 짖는게 목표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