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적립형 분양주택 초기 비용 부담없이 집장만 하자!

최근들어서 부동산 가격이 상당히 많이 오르면서 내집 장만의 꿈을 버리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신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하여 초기 부담하는 비용을 최소화 한 대책이 알려드릴테니 잘 보세요!

부동산 특히 주택의 가격이 너무 많이 올라서 집 마련하는데 걱정 이셨다구요! 대출은 너무 부담스럽고 그동안 모아 놓으셨던 돈이 없으시다구요? 부담을 최소화 한 내집 마련 방법 지금 바로 들어갑니다.

지분적립형 분양주택!

통상적으로 인반 분양 아파트의 경우에는 주택 가격의 전부를 미리 납부를 하여야만 들어가서 사실 수가 있는데요 지분적립형 분양 주택의 경우에는 입주할때 분양가의 19~25% 정도만 지급을 하시고 20년에서 30년동안 비용을 나누어서 내시면 시새보다도 착한 가격의 임대료를 내시면서 사시면 됩니다.

최초의 주택가격의 지분 25%를 취득하신 후에 약 4년마다 10~15퍼센트씩 지분을 추가로 소유하시어 분양가를 모두 나누어서 내시고 나서 지브이 소유권 전체를 취득하시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늘어나는 임대료 만큼 당연히 달마다 내는 임대료 자체도 들어줄게 되는 것이지요! 공적분양에는 지분 적립형 아파트 말고도 토지 임대부 주택과 호나매조건부 주택이 있는데요!

토지 임대부 주택이란?

땅의 경우에 공공이 소유권을 가지고 있고 건물만 분양을 하여서 분양가격이 일반분양 아파트의 약 절반가격 정도 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다만 토지의 대한 사용료를 임대 방식의 형태로 지출을 해야 합니다.

환매 조건부 주택이란?

공공이 주변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을 하고 개인이 주택의 소유권을 가져 가지만 처분권 일부를 공공이 제약을 하여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공공기관에게 매도를 하여야 합니다.

3기 신도시에 적용?

위에 두가지 주택 공급 방안(토지 임대부와 환매 조건부) 은 제 3기신도시 등에 일괄 적용을 한다고 합니다. 내집 마련할 수있는 조금더 획기적인 방안이 아닌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