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사전청약 7월부터 시작

3ㄱ기기

3기 신도시 사전청약 7월부터 시작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3기 신도시가 드디어 올해 7월 부터 사전청약을 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왔는데요 기전에 공급하던 방식과는 다르게 1년에서 2년정도 일찍 공급하는 청약제를 3기 신도시와 수도권 내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곳을 기점으로 하여 공공택지 공공분양 주택을 대상으로 시행을 하게 됩니다.

우선 먼저 시행하는 곳은 인천 계양을 필두로 시작을 하여 7~8월 중에는 남양주와 진접, 성남, 의왕, 서울도심의 노량진 내에 있는 수도 방위 사령부 부지 등에 대하여 사전청약이 우선적으로 시행이 되며 10열경에는 남양주, 성남, 시흥 등지에서 사전 청약을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11월경에는 남양주 고양시가 신도시와 함께 과천,안산등에 대하여 청약 기점이 21년도까지 약 2만 8천 가구를 공급하고 나머지 3만 가구는 22년에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입니다.

또한 미리 청약은 한후 사업지 지연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하여 3기신도시 사전청약 대상지역의 지구단위 계획을 수립하고 토지 보상등의 절차를 미리 추진하여 착오가 없도록 할 예정입니다.

설문조사를 통하여 신청자의 신도시 선호 분포도를 확인한 결과 하남 과천 고양 창릉 남야주 왕숙 부천 대장 인천 등의 고른 분포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청하신 분들의 거주지는 약 39%가 서울 거주자 입니다. 입주가 진행되기 시작하면 서울주택의 수요 분산에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